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괴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부동산정보센터 2021. 11. 3.
반응형

괴산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괴산은 싱그러운 바람과 맑은 물, 푸른 숲이 있는 계곡 등 자연이 수려한 여행지입니다. 괴산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괴산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괴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문광저수지

괴산 가볼만한 곳 1번째는 문광저수지입니다. 문광저수지는 은행나무길로 유명한 관광 명소입니다.

1970년 양곡 저수지 준공 이후, 묘목장사를 하던 양곡리 주민 김환인이 1979년 양곡마을 진입로에 은행나무 300여 그루를 기증하면서 마을 주민의 노력으로 조성되었다.

조성된지 약 40년이 넘으면서 양곡저수지와 함께 가을철 단풍으로 전국적인 풍경 사진 촬영 명소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출처 : 충북나드리

문광저수지 정보 자세히 보기

산막이옛길

괴산 가볼만한 곳 2번째는 산막이옛길입니다.

충북 괴산군 칠성면 사은리 사오랑 마을에서 산골마을인 산막이 마을까지 연결됐던 총 길이 4km의 옛길로서 흔적처럼 남아있는 옛길에 덧그림을 그리듯 그대로 복원된 산책로이다.

옛길 구간 대부분을 나무받침(데크)으로 만드는 친환경 공법으로 환경훼손을 최소화하여 살아있는 자연미를 그대로 보여주고 있을 뿐만 아니라 산막이옛길을 따라 펼쳐지는 산과 물, 숲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움은 괴산의 백미로 꼽을 수 있는 곳이다.

친환경 공법으로 괴산댐을 끼고 조성된 산막이옛길은 괴산댐 호수와 어우러지며 한국의 자연미를 흐트러짐 없이 그대로 보여주고 있어 산막이 옛길을 찾는 사람은 누구나 이곳에 반하게 된다.

– 출처 : 괴산문화관광

산막이옛길 정보 자세히 보기

국민여가캠핑장

괴산 가볼만한 곳 3번째는 국민여가캠핑장입니다.

괴강 국민여가캠핑장은 ‘자연이 살아숨쉬는 청정고장 괴산‘이라는 명성답게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오토캠핑사이트 47개면과 캐라반사이트 5개면, 대형텐트사이트 5개면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특히 아이들의 힐링을 위한 아기자기한 놀이쉼터(여름 성수기 시즌에는 물놀이장 운영)와 가족의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각종 체육시설이 있습니다.

괴강 강변을 따라 상쾌한 바람과 아름다운 경관을 느낄 수 있는 라이딩코스인 오천자전거길, 지역문화와 역사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향토사전시관 등 괴강 국민여가캠핑장만의 특색있는 체험시설이 즐비해 재미를 더해주고 있습니다.

– 출처 : 괴산문화관광

국민여가캠핑장 정보 자세히 보기

화양구곡

명승 110호 화양구곡은 1975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고, 1984년 국립공원에 편입되었으며 청주에서 동쪽으로 32㎞ 지점인 청천면 화양리에 위치한 계곡으로, 청천면 소재지로부터 송면리 방향 9km 지점에서 3km에 걸쳐 화양천을 거슬러 올라가며 좌우에 산재해 있는 명승지이다.

넓게 펼쳐진 반석 위로 맑은 물이 흐르고, 주변의 울창한 숲이 장관을 이룬다. 조선 중기에 우암 송시열 선생이 산수를 사랑하여 이곳에 은거한 곳이다.

중국의 무이구곡을 본받아 화양동에 9곡 경천벽, 운영담, 읍궁암, 금사담, 첨성대, 능운대, 와룡암, 학소대, 파천으로 이름지었다 한다. 그와 관련된 유적이 많으며, 산자수려한 구곡이 훼손되지 않은 채 잘 보존되어 있다.

– 출처 : 괴산문화관광

화양구곡 정보 자세히 보기

홍범식고택

충청북도 민속자료 홍범식고택은 이 가옥은 1730년(雍正8년)경에 건축된 것으로 추정되는 가옥으로 조선후기 중부지방 양반가의 특징을 잘 보여주는 고가이다.

경술국치에 항거 자결순국한 항일지사 일완(一阮) 홍범식(洪範植)선생의 고택이자 괴산 3.1만세시위를 준비한 역사적인 장소이다.

건물은 중문(中門)을 사이에 두고 동쪽에 안채, 서쪽에 사랑채를 좌우로 배치하고 사랑채 앞에 행랑채를 두었던 것으로 보인다. 현재는 행랑채가 헐리고 일각문만 남아 있으나 다른 건물이 더 있었던 것으로 추정된다.

– 출처 : 괴산문화관광

홍범식고택 정보 자세히 보기

 

-출처 : https://www.camp-gazua.com/%ea%b4%b4%ec%82%b0-%ea%b0%80%eb%b3%bc%eb%a7%8c%ed%95%9c-%ea%b3%b3/

 

괴산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문광저수지 | 산막이옛길 | 국민여가캠핑장

괴산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괴산은 싱그러운 바람과 맑은 물, 푸른 숲이 있는 계곡 등 자연이 수려한 여행지입니다. 괴산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괴산 뿐만아

www.camp-gazu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