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보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부동산정보센터 2021. 11. 3.
반응형

보은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보은은 충북의 아름다운 여행지로 자연과 함께하는 풍성한 낭만이 어우러지는 곳인데요. 보은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보은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보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속리산국립공원

보은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속리산국립공원입니다. 속리산국립공원은 멋진 자연 덕분에 관광객들이 즐겨찾는 곳입니다.

높이는 1,058m이다. 태백산맥에서 남서 방향으로 뻗어 나온 소백산맥 줄기 가운데 위치한다. 대부분의 봉과 대가 보은 쪽에 있는 반면, 은폭동을 제외한 용유동계곡·쌍룡폭포·오송폭포·장각폭포·옥량폭포·용화온천 등은 상주 쪽에 있다.

속리산에는 천연기념물인 정이품송·망개나무 등 1,055종의 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또한 까막딱따구리·하늘다람쥐 등 희귀동물을 포함하여 1,831종의 동물이 서식하고 있다.

봄에는 산벚꽃, 여름에는 무성한 녹음, 가을에는 아름다운 단풍, 겨울에는 설경으로 계절마다 장관을 이루며 등산로도 잘 닦여 있어 많은 등산객들이 찾는다.

– 출처 : 충북나드리

속리산국립공원 정보 자세히 보기

법주사

보은 가볼만한 곳 2번째는 법주사입니다.

‘부처님의 법이 머문다’라는 뜻을 가진 속리산 법주사입니다. 속리산과 법주사는 아침에 조금 일찍 나서기만 하면 하루코스의 여행으로도 안성맞춤이고 등산을 겸해 1박정도를 한다면 아주 좋은 여행코스입니다.

‘자연이 물려준 속리산의 아름다운 경치와 바위들, 그리고 법주사 지역에 있는 역사 깊은 문화유산들이 어우러져 펼쳐져, 가치가 뛰어난 명승지‘라는 점이 문화재청이 말하는 ’명승지정의 이유‘다.

문화재청은 법주사를 비롯 7개 전통사찰의 유산적 가치에 주목한 끝에 유네스코 세계유산 잠정목록으로 등재 신청을 했다. 그 결과 잠정목록 등재가 확정되었고, 세계문화유산에 등재 되어 세계가 인정한 문화유산으로 가치를 인정 받았다.

– 출처 : 보은관광

법주사 정보 자세히 보기

삼년산성

보은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삼년산성입니다.

어느 지역을 여행하면서 잘 생긴 산성에 올라 거닐 수 있다면 그 자체가 복이다. 보은 삼년산성이 그랬다. 생김새가 잘나 보여 잘생긴 것이 아니라, 생겨야 할 곳에 생겨 잘 생겼다는 이야기지만 막상 성을 가보니 그 생김새도 웅장하다.

산성에 전망대가 있다하여 올라보니 성 자체가 전망대이자 그 전망 막힘이 없다. 둘러볼수록 참 잘 생긴 성이란 생각이 드는 삼년산성이다. 성벽위로 만들어 놓은 전망대 두 곳은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성의 남쪽 성벽의 전망대에 올라 서쪽을 바라보니 보은 시가지와 보은의 곡창, 너른 들녘이 한눈에 들어온다. 그 너머 남청주-상주간 고속도로가 지나며 보은IC를 만들어 놓으니 보은의 교통사정은 더 좋아졌다.

– 출처 : 보은관광

삼년산성 정보 자세히 보기

정이품송과 정부인소나무

그 생김새만 보아도 귀하디귀함을 느끼지 않을 수 없는 속리산의 두 소나무. 바깥일을 많이 해서 그런지 정이품송은 병들어 아프다.

안채의 소나무는 젊기도 하지만, 산 좋고 물 좋고, 인적 드문 데서 살아 그런지 건강하다. 아픈 남편의 씨를 받아 후손을 잉태하니 더욱 귀하디귀한 나무다.

속리산에 가거든 두 나무의 숨결을 느껴보라! 수 백 년 묵은 고목을 마주하며 그 내력 쫒아보면 전통문화의 정취를 물씬 느낄 수 있다

– 출처 : 보은관광

정이품송과 정부인소나무 정보 자세히 보기

세조길

고려 때 법주사를 찾은 왕들이 부속암자를 이용했는지 전한바 없지만 두 번 찾기 힘든 어가행차에 숲 좋고 골 깊은 속리산의 계곡을 마다했을 리는 없다.

분명한 것은 조선의 태조와 세조 두 임금이 부속암자로 가기위해 걸었던 숲이다. 태조의 상환암과 세조의 복전암은 법주사에서 세심정까지의 길을 걷지 않고는 다다를 수 없기 때문이다.

법주사 앞을 적시며 흐르는 달천에서 상류 계곡까지. 당시는 저수지도 없었으니 자연그대로의 계곡을 걸었을 터, 생각만 해도 당시의 길을 걷고 싶던 차, 세조길이 탄생했으니 세조의 자취를 생각하며 그 길 걸어볼 일이다.

– 출처 : 보은관광

세조길 정보 자세히 보기

 

-출처 : https://www.camp-gazua.com/%eb%b3%b4%ec%9d%80-%ea%b0%80%eb%b3%bc%eb%a7%8c%ed%95%9c-%ea%b3%b3/

 

보은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속리산국립공원 | 법주사 | 삼년산성

보은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보은은 충북의 아름다운 여행지로 자연과 함께하는 풍성한 낭만이 어우러지는 곳인데요. 보은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보은 뿐만

www.camp-gazu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