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 확인 부결사유 및 대처방법 중금리 2금융권 1금융권

by 부동산정보센터 2023. 5. 28.
반응형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 확인 부결사유 및 대처방법 중금리 1금융권 2금융권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잇돌대출은 SGI서울보증보험이 보증하고 시중 제 1금융과 2금융의 은행들이 운영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사잇돌1은 주로 제 1금융이 취급하고 사잇돌2는 주로 제 2금융이 취급합니다.

이 두 상품은 모두 SGI서울보증보험의 연계상품이라는 공통점이 있지만, 취급하는 금융권이 다른만큼 사잇돌1은 대출 자격이 더 까다롭고 한도가 적은 반면 대출금리가 비교적 낮은 편이고, 사잇돌2는 대출 자격은 더 완화되었고 한도가 큰 반면 대출금리가 높은 편에 속합니다.

햇살론과는 같은 정책성 서민 대출상품이라는 비슷한 점이 있지만, 햇살론보다 사잇돌 1, 사잇돌2가 대출한도가 높아 여러가지 대출을 통합하고 대환하기에도 좋은 점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햇살론이 대출금리면에서 사잇돌보다 유리한가 하면 그다지 그렇지도 않기 때문에 같은 조건이라면 사잇돌을 우선 고려해 볼만한 점도 많습니다.

대출이란 늘 상품마다 장단점이 다 있지만, 이용할 사람의 현재 상황에 따라 자신에게 특히 꼭 필요하게 어필하는 부분이 따로 있기 때문에 한 가지 대출상품만 고집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 확인

 

서울 보증보험이 보증하는 사잇돌 1, 사잇돌2 대출은 SGI 서울 보증보험에 방문하지 않고 관련 취급은행에서 상담 및 모든 절차를 진행하는 상품입니다. 다만 ‘보증’부분만큼은 SGI 서울 보증보험 본사 개인고객부에서 담당하고 있지만, 그 역시 취급은행과 연계하여 진행하므로 결과적으로 서울보증보험에 방문하는 일은 없어 간편합니다.

사잇돌 1 자격 조건 확인

대출 대상 -근로소득자: 현재 직장 재직기간 3개월 이상, 연소득 1,500만 원 이상
-개인사업자: 현 사업개시일 6개월 이상, 연소득 1,000만 원 이상
-연금소득자: 공적연금 수령 1회차 이상, 연소득 1,000만 원 이상
대출 한도 최대 2,000만원
대출 기간 최장 5년
대출 금리 대출 금융기관별 상이
상환 방식 원금/원리금 균등분할
취급처 은행/상호금융
제출 서류 – 소득증빙서류
– 재직/사업영위/연금수령 확인서류
– 기타 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서류

사잇돌 2 자격 조건 확인

대출 대상 -근로소득자: 현재 직장 재직기간 5개월 이상, 연소득 1,000만 원 이상
-개인사업자: 현 사업개시일 5개월 이상, 연소득 600만 원 이상
-연금소득자: 공적연금 수령 1회차 이상, 연소득 600만 원 이상
대출 한도 최대 3,000만원
대출 기간 최장 5년
대출 금리 대출 금융기관별 상이
상환 방식 원금/원리금 균등분할
취급처 저축은행
제출 서류 – 소득증빙서류
– 재직/사업영위/연금수령 확인서류
– 기타 금융기관에서 요구하는 서류

👇 사잇돌 대출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2 대출 추천 5(하나은행, 국민은행, 수협 농협 우리은행) 추가대출 대출자격 대출한도 후기 조건 신청방법 대출이자 금리 제출서류 필요서류
새희망홀씨2 대출 추천 5(하나은행, 국민은행, 수협 농협 우리은행) 추가대출 대출자격 대출한도 후기 조건 신청방법 대출이자 금리 제출서류 필요서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새희망홀씨2 대출은 서민금융진흥원이 협업하는 15개 은행과 함께 운영하는

사잇돌대출 부결사유 및 대처방법

 

모든 대출의 부결은 거의 대부분 대출 대상 조건에 부합하지 않거나 서류 준비가 미흡하기 때문에 발생합니다.

  1. 사잇돌 대출의 경우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의 세부사항과 제출해야 할 서류까지 조목조목 조건으로 명시해 두었습니다.
    그에 따라 준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부결이 났다면, 대출 대상 조건으로 명기된 근로자의 재직기간, 연소득 범위 등을 정확하게 검토해야 합니다.
  2. 각종 연체기록, 특히 SGI서울보증보험은 대부분의 휴대폰 보증에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휴대폰 요금 장기체납에 예민합니다. 또한 공과금이나 과태료, 벌금의 장기 체납도 사잇돌 대출의 실행에 부정적 영향을 줍니다.
    연체 관리가 잘 되지않는 이유로 부결이 날 경우에는 취급은행마다, 또한 같은 은행이어도 지점이나 영업소마다 약간의 이해 차이가 있는 점을 이용해 여러곳을 다녀보는 것도 하나의 대처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3. 기대출이 너무 과도해서 현재의 소득증명으로는 상환이 어렵겠다는 판단이 될 때, 또는 상환이 어렵겠다는 판단이 서면 대출은 어렵습니다.
    그럴 때에는 소득 합산이 가능한 상품이므로 하나의 소득을 더 만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4. 마지막으로 고려해 보아야 할 부결 사유는 대출 신청자의 재산이 너무 많아서 굳이 대출을 실행하지 않아도 되겠다고 판단될 때 입니다.
    서민을 위한 정책성 상품의 혜택을 그 혜택이 필요없는 대상에게까지 지원하지는 않습니다.

👇 사잇돌대출 부결사유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잇돌대출 중금리 1금융권 2금융권

 

사잇돌1 대출과 사잇돌2 대출의 금리는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은행마다 조금씩 상이해서 딱 꼬집어 하나로 통일 할 수가 없습니다. 확실한 것은 1금융 상품인 사잇돌1의 금리가 2금융 상품인 사잇돌2의 금리보다 더 저렴하다는 것입니다. 대출받기 쉽고 더 많은 한도를 보장받는만큼 금리가 높아지는 것은 당연한 원리일 것입니다.

사잇돌1과 사잇돌2의 대표적인 취급처의 실제 금리를 비교해 보겠습니다.

사잇돌1

우리은행 연 4.3 %
KB국민은행 연 6.31 ~ 6.91%
신한은행 연 4.44 ~ 5.24%
농협은행 연 2 ~ 3 %

사잇돌2

하나저축은행 8.9% ~ 19.99%
신한저축은행 9.0% ~ 17.0%
BNK저축은행 10.65% ~ 20.00%
다올저축은행 8.7% ~ 18.6%

👇 사잇돌대출 중금리 자세한 정보는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책성대출 관련 인기글

자주 묻는 질문(FAQ)

Q1. 사잇돌1과 사잇돌2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A1. 다양한 차이가 있지만 가장 큰 차이는 사잇돌1은 제 1금융에서, 사잇돌2는 제 2금융에서 다룬다는 점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2. 사잇돌 대출의 부결 사유로 가장 빈번하게 발생하는 것은?

A2. 직업이나 소득과 관련된 증빙 부분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Q3. 사잇돌1과 사잇돌2를 고르는 기준은?

A3. 1금융의 대출은 신용도를 올리는 역할을 하기도 하기 때문에 대출은 근본적으로 1금융의 상품이 좋습니다. 다만 대출한도나 다른 여러가지 부분에서 높아지는 대출금리를 감당하더라도 2금웅의 사잇돌2가 더 적합하다고 판단된다면 사잇돌2를 사용하시는게 맞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세요.

출처 :

사잇돌대출 자격 조건 확인 부결사유 및 대처방법 중금리 1금융권 2금융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