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옥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부동산정보센터 2021. 11. 3.
반응형

옥천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옥천은 아름다운 절경 속에서 풍류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옥천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옥천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옥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용암사

옥천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용암사입니다. 용암사는 한국의 아름다운 곳으로 CNN이 선정했을 만큼 아름답기로 유명한 명소입니다.

“고려 때 조성된 동서삼층석탑과 마애불이 있는 옥천의 천년고찰 용암사. 용암사는 운해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일출과 운해가 어우러진 절경을 카메라에 담으려 많은 사진작가들이 새벽을 도와 찾는다.”

일출이 함께하는 운해는 절경중의 절경으로 동트기 전부터 전국 사진작가들의 발길을 끌어 모은다. 운해와 일출의 절묘한 조화를 아름답게 사진기에 담을 수 있는 계절은 낮과 밤의 기온차가 심한 간절기 때. 이른 봄이나 늦은 가을이 적기다.

간절기에도 기후조건에 따라 안개가 떠서 운해를 만들어내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사진작가들은 좋은 작품을 얻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의 투자를 마다하지 않는다.

– 출처 : 옥천문화관광

용암사 정보 자세히 보기

부소담악

옥천 가볼만한 곳 2번째는 부소담악입니다.

부소담악은 부소무니 마을 앞 물위에 떠있는 산이라 하여 ‘부소담악’이라 불리운다. 2008년 국토해양부가 전국의 하천, 호수, 계곡, 폭포 등 한국을 대표할 만한 아름다운 하천 100곳 중의 하나로 선정 되었다.

환산에서 바라본 부소무니 마을과 그 앞의 부소담악. 마을 언저리 북쪽의 산봉우리가 남동쪽으로 동물 꼬리모양의 암벽으로 이루어진 줄기를 뻗어 내리고 있다.

700m 길이의 물위로 솟은 기암절벽을 따라가노라면 다양한 부소담악의 비경을 감상할 수 있다. 부소무니 마을에서 조망되는 부소담악 풍경. 호수위로 반추된 풍경이 부소담악의 또 다른 멋을 느끼게 한다.

– 출처 : 옥천문화관광

부소담악 정보 자세히 보기

장령산자연휴양림

옥천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장령산자연휴양림입니다.

장령산 금천계곡은 휴양림으로부터 군북면의 중심을 관통하며 흐르는 시화천에 이르기까지 5km를 흐르면서 아름다운 경관을 연출하기도 하고 시원한 물놀이장을 제공하기도 하는데, 나뭇가지에 열매 맺듯 계곡 인근에 민박집과 팬션, 맛집과 멋집이 즐비하다.

사철 마르지 않는 금천계곡은 장령산휴양림의 중심을 관통하여 휴양림의 분위기를 청량감 넘치는 아름다운 쉼터로 돋보이게 한다.

장령산휴양림은 다목적운동장과 야외음악당 등의 대형시설을 비롯하여 대형파라솔, 데크, 정자, 텐트데크 등의 야외시설을 갖추고 있다. 숙박시설로 가족이나 연인, 단체 등 이용자의 조건에 맞게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크기의 숲속의집이 있다.

– 출처 : 옥천문화관광

장령산자연휴양림 정보 자세히 보기

둔주봉 한반도지형

둔주봉 강건너 남쪽의 336봉이 연주봉을 향해 내달으며 170봉을 일으키고 금강에 접하면서 세를 다한 지형이, 휘돌아 나가는 금강과 어우러져 강물은 삼면이 바다가 된다.

그리고 둔주봉을 향하여 길쭉하게 뻗은 줄기는 국토가 되어 한반도 지형을 이룬 장관이 눈앞에 펼쳐진다. 둔주봉 한반도지형은 옥천의 숨은 명소로 안남면 연주리 뒷산을 이루는 둔주봉 정상 가는 능선 길 275봉 정자에서 마주할 수 있다.

숲 짙은 등산로를 지나 275봉 정상부 정자에 오르면 거짓말처럼 펼쳐지는 한반도지형, 그 풍광을 마주하는 순간 절로 나오는 탄성 외에 더 이상 말로 표현 할 수 없는 감동이 순간 몰려온다.

– 출처 : 옥천문화관광

둔주봉 한반도지형 정보 자세히 보기

정지용 생가

“잊혀져가는 우리 고향의 정경을 오롯이 그려낸 국민시인 정지용. 그의 시 향수가 그러하듯 초가삼간 그의 생가는 그의 삶의 흔적은 질박하게 품어놓는다. 생가에서 한 폭의 맑은 수채화처럼 다가오는 정겨운 시를 기억하며 그의 삶의 흔적을 더듬어보자.”

정지용문학관에서는 관람객이 정지용 문학을 재미있게 체험 할 수 있다. 배경 영상과 음악위에 자막으로 흐르는 정지용 시인의 시를 낭송해 볼 수 있는 시낭송실은 흥미성과 오락성을 겸비하고 있어 관람객에게 인기가 높다.

– 출처 : 옥천문화관광

정지용 생가 정보 자세히 보기

 

-출처 : https://www.camp-gazua.com/%ec%98%a5%ec%b2%9c-%ea%b0%80%eb%b3%bc%eb%a7%8c%ed%95%9c-%ea%b3%b3/

 

옥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용암사 | 부소담악 | 장령산자연휴양림

옥천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옥천은 아름다운 절경 속에서 풍류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옥천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옥천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www.camp-gazu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