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증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부동산정보센터 2021. 11. 3.
반응형

증평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증평은 자연이 어우러진 테마가 있는 여행을 떠나기에 안성맞춤인 곳인데요. 증평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증평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증평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증평 민속체험박물관

증평 가볼만한 곳 1번째는 증평 민속체험박물관입니다. 증평 민속체험박물관은 농작물 수확프로그램 등 몸으로 직접 체험하는 다양한 체험거리가 가득한 곳입니다.

증평지역의 전통농경문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으로 다양한 전시공간과 체험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전시관으로는 증평두레농요 전수의 기능을 갖고 있는 두레관이 있으며 전통농경문화에 대해 알 수 있는 농경문학관, 두레자료관이 있다.

그리고 증평의 역사와 문화를 알 수 있는 증평향토자료전시관과 장인의 얼이 빛나는 대장간 전시관이 있다. 문화해설사가 배치되어 있어서 더욱 재밌고 알찬 전시관 관람이 가능하다.

– 출처 : 충북나드리

증평 민속체험박물관 정보 자세히 보기

삼기저수지 등잔길

증평 가볼만한 곳 2번째는 삼기저수지 등잔길입니다.

증평군의 젖줄 보강천의 지천 삼기천은 증평의 명산 좌구산에서 발원하여 흐른다. 삼기저수지로부터 사곡리 합수점까지 8km를 흐르면서 증평군 남동부의 들판을 적시는 삼기천은 사철 물이 마르지 않는 풍부한 수량을 자랑한다.

삼기저수지 일원에 총장 3km에 이르도록 조성된 수변산책로는 생태공원에서 걷기 시작하여 삼기저수지를 한 바퀴 돌아 원점으로 돌아올 수 있다.

이 산책로는 목재 탐방데크가 수면 위로 지나가도록 되어 있어 좌구산의 4계절 등 다양한 풍경을 감상하면서 산책을 즐길 수 있다.

– 출처 : 충북나드리

삼기저수지 등잔길 정보 자세히 보기

좌구산자연휴양림

증평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좌구산자연휴양림입니다.

증평군의 최고봉이자 백두대간의 한줄기인 좌구산 자락에 자리잡고 있는 자연휴양림이다. 좌구산은 예부터 행복과 장수를 상징하는 거북이 형상의 산이다.

휴양을 목적으로 하는 자연휴양림과 딱 맞는 장소라 할 수 있다. 자연림을 훼손하지 않고 그안에 숲속의 집과 편의시설을 설치해서 자연의 아름다움 속에 몸과 마음을 쉬어갈 수 있는 곳이다.

아름다운 숲길을 걸으며 숲의 생태와 가치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숲해설가와 함께하는 숲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주위에 산악자전거 코스인 임도가 잘 발달되어 있으며 삼시저수지 생태공원이 있어서 심신단련과 휴양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곳이다.

– 출처 : 충북나드리

좌구산자연휴양림 정보 자세히 보기

좌구산천문대

국내에서 가장 큰 356mm 굴절망원경이 설치되어 천체들의 생생한 모습을 직접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천체투영실을 통해 날씨와 상관없이 다양한 천문우주컨텐츠를 관람 할 수 있으며, Spacelab 전시실에서는 다양한 전시체험을 경험합니다.

한남금북정맥(속리산 천왕봉~안성 칠정산)과 청주, 증평, 청원일대의 최고봉인 좌구산(657m)에 위치한 증평좌구산천문대는 주변 불빛에 의한 광공해가 적어 밤에는 5등급의 희미한 별들 약 1,500여개를 헤아릴 수 있습니다.

깨끗한 자연환경과 멋진 우주의 모습을 간직한 좌구산천문대에서 가족과 친구, 연인들과 함께 우주여행을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 출처 : 충북나드리

좌구산천문대 정보 자세히 보기

증평 비나리길

증평 비나리길은 그 옛길 분티에 조성된 좌구정산림공원의 비나리길 마을사람들이 지게짐 지고 다니던 옛길을 주민과 도시민의 건강쉼터로 증평군이 공원을 조성해놓은 길이다.

길섶에 3대종교를 의미하는 세 곳의 쉼터를 조성해놓았다. 모두 1008개의 계단으로 길을 낸 이곳의 계단을 한 계단, 한 계단 내려가며 마음의 시름을 내려놓고 한 계단, 한 계단 오르며 소망을 품기를 바라는, 조성한 의미와 이름도 아름다운 길이다.

비나리길은 숲의 향기를 듬뿍 들이마시고 도심생활에 찌든 마음과 몸을 내려놓을 수 있는 아름다운 숲속 산책로이다. 비나리길을 따라 내려가며 근심을 내려놓고, 길의 끝에서 삼기저수지의 전경을 바라보며 마음을 툭 터놓자.

– 출처 : 충북나드리

증평 비나리길 정보 자세히 보기

 

-출처 : https://www.camp-gazua.com/%ec%a6%9d%ed%8f%89-%ea%b0%80%eb%b3%bc%eb%a7%8c%ed%95%9c-%ea%b3%b3/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