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진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by 부동산정보센터 2021. 11. 3.
반응형

진천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진천은 뛰어난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역사탐방을 할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진천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진천 뿐만아니라 제주 가볼만한 곳, 서울 가볼만한 곳 등도 알아보세요.

 

진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보탑사

진천 가볼만한 곳 1번째는 보탑사입니다. 보탑사는 예쁜 정원이 있는 사찰로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입니다.

진천군 보련산 자락에 있는 사찰로 고려시대 절터로 전해지는 자리에 비구니 스님인 지광,묘순, 능현 스님이 1996년 창건했다.

강원도산 소나무를 자재로 해서 단 한 개의 못도 사용하지 않고 전통방식을 고수하여 지었다고 한다. 1층은 대웅전. 2층은 법보전으로 윤장대를 두고 팔만대장경 번역본을 안치했다.

3층은 미륵전으로 미륵삼존불을 모시고 있다. 3층목탑은 사람이 올라갈 수 있는 목탑으로 2,3층 외부에는 탑돌이를 할 수 있도록 난간이 설치되어있다.

3층 목탑에서 바라보는 보련산 줄기는 마치 연꽃이 활짝 핀 모양새로 보이며 탑의 위치가 연꽃의 중심부인 꽃술에 해당한다고 한다. 또한 경내에 비문이 적혀있지 않아 백비라 불리는 보물 404호 진천 연곡리 석비도 있다.

– 출처 : 진천관광

보탑사 정보 자세히 보기

진천농교

진천 가볼만한 곳 2번째는 진천농교입니다.

문백면 구곡리 굴티마을 앞을 흐르는 세금천에 놓인 다리로 ‘농다리’라고 불리고 있는 아름다운 모양의 돌다리(石橋)이다.

이 다리의 특징은 교각의 모양과 축조방법에 있는데, 돌의 뿌리가 서로 물려지도록 쌓았으며 속을 채우는 석회물의 보충 없이 돌만으로 건쌓기 방식으로 쌓았다.

교각의 폭은 대체로 4m 내지 6m 범위로 일정한 모양을 갖추고 있고, 폭과 두께가 상단으로 올수록 좁아지고 있어 물의 영향을 덜 받게 하기 위한 배려가 살펴진다.

비슷한 예가 없는 특수한 구조물로 장마에도 유실되지 않고 견고하게 유지되고 있으며, 상판석의 돌은 특별히 선별하여 아름다운 무늬를 잘 보여주고 있다.

– 출처 : 진천관광

진천농교 정보 자세히 보기

진천 종박물관

진천 가볼만한 곳 3번째는 진천 종박물관입니다.

진천 종 박물관은 한국 종의 연구, 수집, 전시, 보존은 물론 기획전시, 교육 및 다양한 활동 등을 통해 세계적으로 그 가치를 인정받은 한국 종의 예술적 가치와 우수성을 알리고자 2005년 9월 개관하였습니다.

박물관 건물은 역사테마공원 내에 위치하며 백곡호와 아름다운 공원의 풍광을 배경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야외에는 두 개의 대형종을 누구나 타종할 수 있도록 개방하여 늘 아름다운 종소리가 울려퍼지고 있습니다.

상설전시실에는 통일신라, 고려, 조선, 근대에 이르기까지 한국범종의 유물을 전시하여 한국종의 역사와 문화를 살펴볼 수 있으며, 한국종의 제작과정과 과학적 비밀을 다양한 전시자료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 출처 : 진천관광

진천 종박물관 정보 자세히 보기

진천역사테마공원

주민의 체력 증진 및 휴식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진천군에서 조성한 공원이다. 2000년 공사를 시작하여 2005년 12월 완공하였으며, 2005년 9월에는 진천역사테마공원 내에 진천종박물관이 건립되었다.

진천역사테마공원의 총면적은 71,521㎡이다. 배구장, 농구장, 족구장, 그라운드 골프장, 테니스장, 축구장, 야외공연장, 계류분수대, 원형분수대 등의 부대시설이 있다.

진천역사테마공원 주변에는 소나무와 느티나무가 식재되어 있어 여름철 주민들의 휴식 공간으로 사용되고 있다. 2010년 6월에는 진천역사테마공원 내에 건립된 진천군립생거판화미술관이 개관했다. 또한 인근에 무형문화재 제112호인 주철장 전수관이 건립될 예정이다.

– 출처 : 충북나드리

진천역사테마공원 정보 자세히 보기

배티성지

진천군 백곡면 양백리 노고산 아래 위치한 배티성지는 많은 순교자의 종교정신을 기리고 기도하는 장소와 피정의 집으로 활용되었으나 십자가와 묵주만이 남아 천주교 박해의 정도를 가늠케한다.

동네어귀에 배나무가 많은 배나무 고개라서 이치란 말이 생겨났고 이것이 순수한 우리말로 배티라 불리게 되었다는 설과 조선 영조때 이인좌가 난을 일으켰을 때 백곡을 지났다고 한다.

그리고 이 마을 노인 이순곤이 이끄는 주민에게 패한 뒤 다시 안성쪽으로 향하다 오명황이 이끄는 관군에게 진압 패전하였다는데서 패치라 불리우다 바뀌었다는 설이다.

– 출처 : 진천관광

배티성지 정보 자세히 보기

 

-출처 : https://www.camp-gazua.com/%ec%a7%84%ec%b2%9c-%ea%b0%80%eb%b3%bc%eb%a7%8c%ed%95%9c-%ea%b3%b3/

 

진천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 보탑사 | 진천농교 | 진천 종박물관

진천 가볼만한 곳 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진천은 뛰어난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역사탐방을 할 수 있는 여행지인데요. 진천 가볼만한 곳 10 군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진천 뿐만아니라 제주 가

www.camp-gazu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