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 사고접수 실비청구방법 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흥국화재 고객센터는 보험 가입, 변경, 해지, 보험금 청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의 편의를 위해 전화, 인터넷, 모바일 등 다양한 채널로 상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와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사고접수 및 실비청구 방법 등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흥국화재 고객센터 전화번호
흥국화재 고객센터(콜센터)의 대표 전화번호는 1688-1688입니다.
1688-1688로 전화하시면 자동차보험, 질병/상해/화재보험, 대출, 증명서발급 등 보험 관련해서 다양한 업무를 상담받으실 수 있습니다.
흥국화재 고객센터의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입니다.
토요일과 일요일, 공휴일은 휴무라는 점 참고하세요. 단, 사고 접수와 보험금 청구는 24시간 가능합니다.
흥국화재 고객센터 이용안내
- 고객콜센터 : 1688-1688
- 장애인전용 콜센터 : 1811-0427
-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자동안내 서비스 : 365일 24시간
- 이용 요금 안내
– 일반전화 : 시내, 시외통화 모두 시내통화 요금으로 통화료 부과
– 070 인터넷 전화 및 휴대전화 : 통신사에 가입된 요금제 기준으로 부과
상담원 연결이 지연되는 경우 홈페이지 ‘인터넷창구’ 를 통해 쉽고 빠르게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이는 ARS(화면서비스)는 흥국화재 앱 또는 해당 공용프로그램이 포함된 다른 앱이 설치된 경우 자동 제공됩니다.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흥국화재 자동차보험 콜센터 상담원연결 내선번호
흥국화재 고객센터의 대표 1688-1688로 전화하시면 누르는 ARS나 보이는 ARS를 통해 원하는 메뉴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상담원과 직접 연결되고 싶으시다면 0번을 누르시면 됩니다.
하지만 흥국화재 고객센터로 전화하셨을 때 상담원과 바로 연결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이용해보세요.
- ARS 안내에 따라서 자신의 상담 목적에 맞는 번호를 누르세요. 예를 들어 자동차 사고접수를 원하시면 1번, 자동차 고장 긴급출동 요청을 원하시면 2번을 누르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기 전에 본인 인증을 해야 할 수 있어요. 이 경우에는 주민등록번호나 계약번호를 입력하거나 음성 인식을 통해 본인임을 증명하세요.
- 상담원과 연결되면 자신의 문의사항이나 요청사항을 친절하게 말씀하세요. 상담원은 최대한 빠르고 정확하게 답변해드릴 거예요.
흥국화재 고객상담센터(콜센터)의 누르는 ARS와 보이는 ARS 서비스의 상담원연결 내선번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콜센터 ARS(평일 주간 월 ~ 금요일 09시 ~ 18시)
1번 자동차 사고접수
- 1. 사고접수
- 2. 사고상담
- 3. 기존 사고 접수 진행 사항/담당자 자동안내 조회
2번 자동차 고장 긴급 출동 요청
3번 보험 신규 가입 문의
- 1. 상해 및 질병 보험 신규가입
- 2. 자동차 보험 신규 가입
4번 질병 · 상해 보험금 청구
- 1. 의료비 청구 구비서류 문자안내
- 2.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용 가상팩스 재발급
- 3. 질병 및 상해보험 보험금 청구양식 팩스 발송
- 4. 일상생활 배상책임보험 사고접수
- 0. 상담사 연결
5번 장기보험료 납입, 변경, 해지 등 장기보험 상담
- 1. 보험료 납입, 해지금, 만기금 자동조회
- 2. 보험료 납입
- 상해, 질병 등 장기보험 해지, 중도, 만기 등 제지급 문의
- 0. 상담사 연결
6번 자동차보험 상담
- 1. 계약조회 자동안내 서비스
- 0. 상담사 연결
7번 대출 상담
- 1.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자동조회
- 2. 보험계약대출 잔액 자동조회
- 3. 보험계약대출 약정서 청취
- 0. 상담사 연결
8번 증명서 자동발급
- 1. 자동차보험 증권 팩스발송
- 2. 자동차보험 가입증명서 팩스발송
- 0. 상담사 연결
9번 소득공제용 보험료 납입증명서 발급
- 1. 납입증명서 팩스 발급
- 2. 납입증명서 우편 발급
0번 상담사 연결
- 1. 장기보험 변경, 수납, 해지 상담
- 2. 질병 · 상해 보험금 청구 상담
- 3. 자동차보험 상담
- 4. 대출 상담
- 0. 기타 상담사 연결
콜센터 ARS(심야/주말/공휴일)
1번 자동차 사고접수
- 1. 사고접수
- 2. 사고상담
- 3. 기존 사고 접수 진행 사항/담당자 자동안내 조회
2번 자동차 고장 긴급 출동 요청
3번 증명서 자동발급
- 1. 증권 자동발급(자동차)
- 2. 가입증명서 자동발급(자동차)
- 3. 질병 및 상해보험 보험금 청구양식 팩스 발송
4번 계약조회 등의 셀프서비스
- 1. 질병 · 상해 등의 장기보험 보험료 납입상태 안내
- 2. 보험계약대출 가능금액 자동조회
- 3. 질병 · 상해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용 가상팩스 재발급
- 4. 자동차 계약조회 및 가입사항 안내
- 5. 의료비 청구 구비서류 문자안내
- 6. 보험계약대출 약정서 청취
9번 소득공제용 보험료 납입증명서 발급
- 1. 납입증명서 팩스 발급
장애인 전용 ARS(평일 주간 월 ~ 금요일 09시 ~ 18시)
흥국화재 고객상담센터(콜센터)는 언어 · 청각 장애 고객님을 위한 통신 중계 서비스 제공합니다.
‘107 손말이음센터’를 통해 서비스 요청시, 소속 중계사가 당사와 연결하여 3자간 실시간 정보전달로 상담을 진행합니다.
장애인 전용 콜센터 서비스 내용
- 단순 보험상담 서비스, 보험계약관련 상담(보험료 납입 내역, 보험금 청구 내역 등)
- 가입증명서 등의 서류 발급
- 자동차 사고 접수
단, 계약변경 및 해지, 대출신청, 보험료 납입, 수금방법 변경 등의 처리성 업무는 업무절차상 통신중계서비스로 제공 불가
장애인 전용 콜센터 서비스 제공 절차
- 고객님께서 107 손말이음센터(https://www.relaycall.or.kr)에 중계서비스 요청
- 손말이음센터 중계사가 당사 장애인 전용 콜센터(1811-0427)로 유선통화 연결
- 고객과 중계사간 및 당사 상담사와 중계사간 통화에 의해 3자간 실시간 정보 전달
👇 자세한 정보는 아래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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