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드라이버 추천 2022 | 최신 인기순위 베스트 10 | 골프 용품 선택방법 |

by 부동산정보센터 2021. 12. 18.
반응형

드라이버 추천 2022 추천 인기 랭킹이 발표 되었습니다. 골프 초·중급자나 상급자에게도 인기가 좋은 드라이버의 가격이나 스펙 정보와 함께 랭킹 형식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드라이버의 교체나 구입을 생각하고 계신 분은, 꼭 체크해 보세요. 또한 드라이버 비거리 향상을 위한 총중량이나 헤드, 샤프트의 선택방법도 소개하고 있으므로 함께 참고해 주십시오!

 

드라이버 추천 2022 

 

드라이버 추천 2022 어떤 종류의 클럽인가?

비거리

드라이버란 주로 티잉 에어리어에서 티샷을 치는데 사용하는 골프 클럽입니다.골프 클럽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만, 드라이버는 우드로 분류되어 번수 표시의 숫자로부터 1번 우드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또한 드라이버는 공을 가장 멀리 날리기 위한 골프채입니다.드라이버의 평균 비거리는, 아마추어 남성의 경우 200250 야드, 아마추어 여성의 경우 150~200 야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골프 클럽에 비해 가장 헤드가 크고 샤프트가 길고 무게가 가벼운 것이 특징입니다.

롱홀 공략에 드라이버샷은 매우 중요한 포인트가 됩니다.드라이버 티샷으로 비거리를 벌면 두 번째 샷 이후 코스 매니지먼트를 쉽게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탄도의 방향성

비거리 성능만이 중시되기 쉬운 드라이버이지만, 탄도의 방향성이 안정되는지 여부도 주의해야 합니다. 샤프트가 길기 때문에 정확하게 공을 잡기 어려운 클럽이기도 합니다.그 때문에, 볼을 좌우로 돌려 버리는 등의 미스 샷이 되기 십상입니다.

드라이버를 숙달하기 위해 매일 연습하는 것은 물론, 실수하지 않기 위해 자신에게 맞는 클럽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라이버 추천 2022 선택사항

자신에게 맞는 드라이버는 어떤 기준으로 골라야 할까요? 초·중급자에게 추천하는 드라이버의 선택 방법 5개의 포인트를 소개하겠습니다.

총 중량

드라이버를 선택할 때 먼저 확인하고 싶은 것이 클럽의 총 중량에 대해서 입니다. 자신의 체력이나 파워 이상으로 클럽의 중량이 너무 무거우면 스윙을 제대로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헤드 스피드가 오르지 않고 비거리 손실로 이어집니다.

반대로 너무 가벼우면 헤드 궤도가 불안정하여 타구의 방향이 안정되기 어렵습니다. 또한 실수 히트를 하기 쉽기 때문에 비거리 손실도 초래하기 쉬워집니다.

드라이버 무게 선택에서 참고할 포인트는 자신이 무겁다고 느끼지 않는 무게 범위에서 가능한 무거운 드라이버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총중량 300g 전후를 기본으로 하고, 골프 초보자나 시니어·여성 등 별로 힘이 없는 사람이라면 290g 이하, 젊은 사람이나 파워가 있는 사람이라면 300g이상을 기준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헤드가 큰 드라이버

골프 초보자라면 헤드 부피가 큰 드라이버를 적극 추천합니다. 헤드 사이즈가 크면 그만큼 스위트 영역도 넓어지게 됩니다.스위트 에어리어는 페이스 중에서 반발력과 방향 안정성이 높은 지역을 말하며, 비거리를 내기 위한 최적의 영역입니다.

헤드가 큰 드라이버는 스위트 에리어도 넓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타점이 다소 페이스의 심에서 빠져도 큰 비거리 손실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헤드 부피가 규칙 최대치인 460㎤인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다만, 자신의 파워 이상으로 헤드가 너무 무거우면 비거리 손실로 연결됩니다. 그러니 어디까지나 자신의 체력이나 파워의 범위 안에서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드라이버 추천 2022 스윙에 맞는 모델

자신에게 맞는 드라이버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스윙 문제점과 목표점을 명확하게 해야 합니다. 자신의 드라이버 스윙에 요구하는 성능이나 특징을 갖춘 드라이버를 선택하면 됩니다.

드라이버 모델은 ‘슬라이스하기 어려운 모델’, ‘후크하기 어려운 모델’로 크게 2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또한 각 모델 중에서 ‘공이 오르기 쉬운 모델’, ‘너무 오르지 않고 강한 탄도를 치기 쉬운 모델’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쉬운 모델이라고 알려져 있는데, 슬라이스하기 어렵고 공이 올라가기 쉬운 모델입니다.드라이버 모델을 선택할 때에는 입소문 정보와 샵 직원의 상품 설명 등도 참고하면 좋겠습니다.

드라이버 추천 2022 각이 큰 드라이버

여기서 말하는 각은 클럽을 어드레스 했을 때에, 수직선과 페이스면이 이루는 각도입니다. 드라이버는 9.5도와 10.5도 등 다양한 로프트 모델이 있으며, 각이 적을수록 타구 타구가 낮아지고 클수록 공이 쉽게 올라갑니다.

골프 초보자라면 공이 오르기 쉬운 각도가 큰 드라이버를 적극 추천합니다. 또한 최근에는 샤프트와 헤드를 탈착할 수 있는 가변식 드라이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골퍼 스스로도 각도 조정과 헤드의 웨이트 교환을 할 수 있어 자신의 스윙에 클럽을 맞추는 것이 가능해지고 있습니다.

샤프트 길이 및 경도 선택

드라이버 선택 방법으로는 헤드 이외에 샤프트의 길이와 경도에 대해서도 주목해야 합니다. 샤프트가 길면 헤드 스피드가 오르기 쉬워지고 느긋한 스윙으로도 비거리를 내기 쉬워집니다.그러나 샤프트가 긴 만큼 미트하기 어렵거나 휘두르기 어려운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짧은 샤프트라면 미트하기 쉽지만, 헤드 스피드는 오르기 어렵고 힘이 약한 사람은 비거리를 내기 어려워지기 쉽습니다.

비거리보다 방향을 중시하거나 초보자라면 짧은 샤프트를 선택하면 됩니다. 스윙 스피드가 그다지 빠르지 않은 사람이나 비거리를 중시한다면 긴 샤프트를 선택하면 좋을 것입니다.

드라이버의 평균적인 길이는 약 45인치이며, 46인치는 장척 샤프트로 분류됩니다.최근에는 장척으로도 가볍고 휘두르기 쉬운 샤프트도 등장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 추천 2022 인기 랭킹 TOP10

  • 1위 : 테일러메이드 SIM2 MAX 드라이버
  • 2위 : 핀 G425 MAX 드라이버
  • 3위: 브리지스톤 골프 B2 드라이버
  • 4위:캘러웨이 EPIC MAX FAST 드라이버
  • 5위: 테일러메이드 SIM2 MAX-D 드라이버
  • 6위:캘러웨이 EPIC SPEED 드라이버
  • 7위 : 브리지스톤 골프 B1 드라이버
  • 8위:캘러웨이 EPIC MAX 드라이버
  • 9위 : 타이틀리스트 TSi3 드라이버
  • 10위: 테일러메이드 SIM2 드라이버

테일러메이드 SIM2 MAX 드라이버

멀티 머티리얼 구조로 클럽 헤드의 성능 향상을 목표로 하는 테일러 메이드의 최신화형입니다. 크라운과 솔에는 카본, 페이스 부분에는 티타늄, 이러한 파트를 연결하는 골격으로서 말굽 모양의 포지드 알루미늄을 사용합니다.

용접을 사용하지 않고 이러한 부품을 접합하여 헤드 후단에 텅스텐 웨이트를 장착하는 혁신적인 구조로 심, 저중심, 고관성 모멘트, 높은 반발 성능, 선수 취향의 타감, 타음을 실현했습니다. 시리즈 3개 모델 중 핵심인 모델입니다.

메이커클럽 이름길이중량각도헤드 부피헤드 소재샤프트가격(부가세 포함)공식 사이트

테일러메이드 골프(TaylorMade Golf)
SIM2 MAX 드라이버
45.75 인치 또는 45.25
S: 약 300g/D3
SR: 약 297g/D3
R: 약 295g/D3
9도, 10.5도, 12도, LH9도, LH10.5도
460㎤
티타늄 [9-1-1 ti]제 밀드백 컵페이스(바디일체형)+그래파이트 컴포지트 크라운&솔+알루미늄링(단조)+헤비백 텅스텐웨이트
텐세이 블루 TM50/스피더 661 EVOLUTION VIIsS’/디아마나 TB60’S’
83,600 엔
 

드라이버 추천 2022 캘러웨이 EPIC SPEED 드라이버

종래의 2개의 기둥으로부터, 프레임 상태로 진화시킨 제일 브레이크 A.I.스피드 프레임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헤드의 쓸데 없는 변형을 배제해 볼 초속을 가속한 모델입니다.

게다가 A.I.에 의한 설계의 페이스의 편육 패턴도 리뉴얼, 높은 반발성을 얻을 수 있는 에리어를 한층 더 확대하였습니다. 더불어 공력헤드로 헤드스피드 역시 높였습니다.

메이커클럽 이름길이중량각도헤드 부피헤드 소재샤프트가격(부가세 포함)공식 사이트

캘러웨이 골프(Callaway Golf)
EPIC SPEED 드라이버
45.75 인치
S: 약 302g/D2
9도, 10.5도
460㎤
단조 FS2S 티타늄 / FLASH 페이스 SS21
디아마나 50SRrR sr/디아마나 TB 60’S’
76,230 엔 ~
캘러웨이

드라이버 추천 2022 브리지스톤 골프 B1 드라이버

셀프 피팅이 가능한 조정 체계와 진화된 서스펜션 코어 등 브리지스톤골프의 최신 기술이 집약됐습니다. 때문에 정식 출시 이전에 가장 먼저 신제품을 만나볼 기회를 올해 12월에 마련했습니다.

심플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무광 블랙 크라운으로 고급스러우면서도 편안한 셋업이 가능합니다.

메이커클럽 이름길이중량각도헤드 부피헤드 소재샤프트가격(부가세 포함)공식 사이트

브리지스톤 골프(BRIDGESTONE GOLF)
B1 드라이버
45.25 인치
S: 약 307g/D2
9.5도, 10.5도
460㎤
6AL-4V 티타늄 합금
TOUR AD BS-6샤프트/SPEEDER NX 60 샤프트
82,500 엔
 

캘러웨이 EPIC MAX 드라이버

수직 방향으로 작용했던 이전 제일프레이크 기술과 달리 새로운 스피드 프레임은 수평 방향으로도 에너지 분산을 최소화 합니다. 페이스의 뒤틀림에서도 볼이 똑바로 날아가도록 안정성을 극대화 했습니다.

그 결과 페이스 전체에 걸쳐 압도적인 볼 스피드를 완성할 수 있습니다.

독자적인 A.I 기술을 통해 볼이 페이스의 어떤 영역에 맞더라도 뛰어난 스피드를 선사하는 플레시페이스SS21이 접목되었습니다.

이 최적의 페이스는 드라이버 각 모델 별로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일 수 있도록 각각 디자인 되었습니다.

메이커클럽 이름길이중량각도헤드 부피헤드 소재샤프트가격(부가세 포함)공식 사이트

캘러웨이 골프(Callaway Golf)
EPIC MAX 드라이버
45.75 인치
S: 약 289g/D0
9도, 10.5도, 12도
460㎤
단조 FS2S 티타늄 / FLASH 페이스 SS21
캘러웨이의 디아마나 40SRrR sr
76,230 엔 ~
 

타이틀리스트 TSi3 드라이버

새로운 페이스의 공 초속과 중심 위치 조정을 통한 힘찬 탄도를 볼 수 있습니다. 항공 우주 분야에서 사용되는 티타늄 합금을 처음으로 골프 클럽에 사용했습니다.

페이스의 넓은 범위에서 높은 반발 성능을 발휘합니다. 헤드 스피드 높이는 공력 헤드와 신개발 조정 기능 Sure Fit CG트랙을 탑채했습니다.

헤드 후단에 장착된 이동식 웨이트로 중심 위치를 5개 포지션으로 변경이 가능하며 플레이어의 타점과 중심 위치를 일치시키는 것으로 강력한 탄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메이커클럽 이름길이중량각도헤드 부피헤드 소재샤프트가격(부가세 포함)공식 사이트

타이틀리스트(Titleist)/액시넷 재팬 잉크
TSi3 드라이버
45.5인치
311g/D1.5
8.0도(※)/9.0도/10.0도
460㎤
ATI 425티타늄
TSP32255/ADD 5 투어
82,500 엔
 

테일러메이드 SIM2 드라이버

정밀하게 가공된 고강도의 초경량 알루미늄으로 제작된 단조링은 드라이버 헤드의 모든 구성요소를 하나로 완벽하게 결합했습니다. 관용성과 파워를 겸비하여 티샷을 자신감 있게 칠 수 있습니다.

공기역학 디자인으로 9겹의 카본 패널로 구성된 비대칭 솔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다운 스윙 시 공기 저항을 줄여 더 빠른 스윙을 할 수 있습니다.

정교하게 밀링 처리된 백페이스 컵은 새롭게 적용된 토우 스피드 인젝션 포트로 볼 스피드를 끌어 올렸습니다. 미스샷 시 높은 관용성을 제공하고 중앙에서 벗어난 샷의 향상된 방향성을 볼 수 있습니다.

메이커클럽 이름길이중량각도헤드 부피헤드 소재샤프트가격(부가세 포함)공식 사이트

테일러메이드 골프(Taylor Made Golf)
SIM2 드라이버
45.75인치
S: 약 310g/D3
9도, 10.5도, LH9도, LH10.5도
460㎤
그래파이트 컴포지트 크라운 & 솔 + 알루미늄 링
스피더 661 EVOLUTION VIIsS’/디아마나 TB60’S’
83,600 엔
 

드라이버 추천 2022 Q&A

볼 초속이 낮은 경우의 선택방법은?

볼 초속이 낮은 원인은 타점의 불균형입니다.관성 모멘트가 큰 드라이버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손잡이의 것을 찾아내 타출각과 스핀이 적정한 로프트를 선택해야 합니다.

스핀이 많은, 타구각이 높은 경우의 선택방법은?

슬라이스 해서 타출각과 스핀량이 모두 많은 경우, 잡기가 좋은 드라이버 중에서 똑바로 나는 것을 선택하고, 타출각과 스핀이 적정하게 되는 로프트를 선택합니다.

스핀이 적고, 타구각이 낮은 경우의 선택방법은?

잘 치는 부분이 낮고 스핀도 적다면 임팩트 로프트가 부족합니다. 방향성에 문제가 없다면 지금 사용하고 있는 것과 같은 헤드 또는 같은 타입의 헤드로프트가 많은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 https://www.camp-gazua.com/%eb%93%9c%eb%9d%bc%ec%9d%b4%eb%b2%84-%ec%b6%94%ec%b2%9c-2022/

 

드라이버 추천 2022 | 최신 인기순위 베스트 10 | 골프 용품 선택방법 |

드라이버 추천 2022 추천 인기 랭킹이 발표 되었습니다. 골프 초·중급자나 상급자에게도 인기가 좋은 드라이버의 가격이나 스펙 정보와 함께 랭킹 형식으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드라이버의 교

www.camp-gazua.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