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인의 밥상 밥 디자이너 유바카하우스 부여 장안요 달항아리 핸드팬 536회 11월 11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

by 부동산정보센터 2021. 12. 18.
반응형

한국인의 밥상 밥 디자이너 유바카하우스 부여 장안요 달항아리 핸드팬 536회 11월 11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한국인의 밥상은 예술과 삶이 공존하는 밥상을 만났습니다.

 

한국인의 밥상

 

한국인의 밥상 밥 디자이너 유바카하우스 위치

충남 부여의 어느 평범한 마을엔 전혀 평범하지 않은 이가 살고 있습니다. 헝겊동화책 작가인 유바카 씨가 바로 그 평범하지 않는 분인데요.
바카 씨는 배냇저고리 모양의 헝겊에 태몽을 수놓아 동화책을 만드는가하면, 부모님의 약혼사진을 헝겊 동화책에 넣어 애틋한 사부곡(思父曲)을 담습니다.
그런데 누가 봐도 개성 가득한 ‘바카’라는 이름은 본명일까요? 물론 아닙니다. 부모님이 지어주신 아름다운 본명이 있지만, 허브의 일종인 ‘박하’에서 이름을 빌려와 활동명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나무와 꽃으로 가득한 그의 정원을 보면 금세 수긍이 갈 수 밖에 없는데요. 그런데, 바카 씨에게 정원 가득한 모든 것은 그대로 밥상이 되기도 한다고 하네요.

한국인의 밥상


바카 씨는 스스로를 ‘밥 디자이너’라고 부릅니다. 자연이 내어준 것들을 아낌없이 활용해서 세상에 없는 자신만의 요리를 만들기 때문이라고 해요.
그의 밥상을 보면 금세 수긍이 되는데요. 뒷마당의 단호박을 가져와 쪄서 신데렐라의 마차를 만들고 거기에 마당에서 제일 예쁜 꽃들을 장식합니다.
맛이 절정에 달한 가을무를 쪄서 속을 파내고무청으로 등갈비를 둘둘 감아 된장으로 구수하게 지져서 담아냅니다. 이 기상천외한 요리의 이름은 “무순 일이야?”라네요.
우리 주위의 흔한 재료로 재치있고 환상적인 요리를 만드는 바카 씨인데요.

톡톡 튀는 상상력으로 연출하고 차려낸 맛도 좋고 보기에도 좋은 밥상을 맛보고 싶으신 분들은 유바카씨가 운영하는 게스트 하우스 어린왕자호텔을 방문해보셔도 좋겠습니다.

예약은 010-3125-7487으로 하면 됩니다. 식사세트도 있으며 4인15만원이라고 합니다.

아래에서 한국인의 밥상 밥 디자이너 유바카하우스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FhCUgu

한국인의 밥상 장안요 달항아리 위치

한국인의 밥상

부산광역시 기장군 장안읍. 나지막하고 안온한 삼각산과 불광산이 뻗어 내린 자리에는 한 도예가 부부가 살고 있습니다.

맥이 끊겼던 우리 차 사발과 분청백자를 되살린 도예가 故 신정희 선생의 아들 신경균 씨와 아내 임계화 씨가 바로 그들인데요.
2014년 파리 유네스코본부 초대작가인 도예가 신경균 씨는 열다섯부터 가마 일을 돕고 그릇을 만들었다고 해요. 신경균 작가는 가마도 옛 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집요하게 옛 도공들의 작업과 삶을 추적한 덕분이죠.

그가 제작한 백자 달항아리는 여러 국빈 방문객들에게 선물로 주어졌다고 해요. 콜렉터로서 일본 문화재급 이도다완(조선 찻사발) 등 많은 예술작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가마 전체에 불을 올리기 전 예열작업인 봉통 때는 날, 불꽃과 씨름하던 경균 씨가 백자 사발에 검은 액체를 따르는 데요, 바로 간장입니다.

섭씨 1,300도에 달하는 불꽃 옆에서 땀을 흘리다보면 탈진하기 쉽기에 빠르게 염분을 보충하는 옛 도공들의 방법이라고 해요.
잠시 후엔 아내 임계화 씨가 커다란 쇠간을 내옵니다. 그런데 그중 작은 부분인 곁간만을 잘라내더니 밀가루를 뿌려 석쇠에 굽습니다. 약이라고 하네요.

신경균 씨의 눈을 검진한 안과의가 놀라며 ‘선생님 각막은 누가 송곳으로 수없이 구멍을 뚫어놓은 것 같습니다’라고 한 뒤로 가마에 불을 땔 때는 눈에 좋다는 곁간을 종종 먹는다고 합니다.
대부분의 생활이 그릇을 위해 맞춰져 있다는 경균 씨에게 좋은 그릇이 무엇인지 물으면 재밌게도 음식에 빗대어 얘기합니다.

좋은 음식을 만들기 위해서는 좋은 재료로 만든 제철 음식을 먹어야 하듯 도자기도 마찬가지라고요.
그래서 이 부부의 밥상 또한 그 계절에 자연에서 가져온 것들로 채워지는데요. 가을 나락이 누레지고 참게가 맛있어지면 부친을 추억하며 만드는 참게완자탕. 불을 다루는 도공이기에 능숙하게 불을 이용해 만드는 돼지솔잎찜과 삼치구이.
매해 가을이면 의식을 치루듯 정갈하게 만드는 비자강정과 고종시곶감까지. 자연의 흐름에 삶을 맡기고 수도하듯 그릇을 빚으며 살아가는 도예가의 밥상, 참 정갈할 것 같습니다.
도예가 신경균 씨의 작품을 감상하시려면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부산을 가실 일정이 있다면 들러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아래에서 한국인의 밥상 장안요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ttps://bit.ly/3HBGRP9

한국인의 밥상 핸드팬 택배 홈페이지

무주 오일장에 등에 거북이 등껍데기 비슷한 짐을 짊어진 세 남자가 나타났는데요, 저절로 상인들의 눈길이 쏠리는 가운데 그들이 ’거북이 등껍데기‘에서 우주선 모양의 물건을 꺼내 두드리기 시작하자 놀랍게도 맑은 소리가 흘러나옵니다.
이 악기의 정체는 ‘핸드팬’인데요, 20여 년 전 스위스에서 만들어진 신생악기라고 해요. 연주를 들은 무주 상인들의 얼굴엔 저절로 웃음이 번지고 너도 나도 감탄을 연발합니다.

한국인의 밥상


핸드팬 제작자이자 연주자인 황형철 씨의 집은 무주군 안성면에 위치한 생태마을에 있습니다. 이곳의 집들은 모두 흙과 돌, 나무로만 지어졌다고 해요.
형철 씨 마당 한 쪽에는 작은 오두막이 있는데 이곳이 그가 핸드팬을 만드는 작업실입니다. 스테인리스 재질인 이 악기를 하나 만들려면 세심하기도 해야하지만 체력소모 또한 굉장히 크다고 해요. 이럴 때일수록 ‘밥심’이 중요하죠.
무주의 자연이 키운 더덕과 가지를 그저 썰고 구워서 마련한 밥상은 핸드팬이 내는 단순하고 맑은 음색을 닮아있습니다. 무주에서 살기 시작하면서 더 자주 먹게 됐다는 갖은 버섯으로 끓인 전골은 담백하면서도 위안을 주는 맛이라고 해요. 맑은 소리로 마음을 달래주는핸드팬 같은 무주의 숲속 밥상입니다.

아래에서 한국인의 밥상 핸드팬 택배 홈페이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 https://www.camp-gazua.com/%ed%95%9c%ea%b5%ad%ec%9d%b8%ec%9d%98-%eb%b0%a5%ec%83%81/

 

한국인의 밥상 밥 디자이너 유바카하우스 부여 장안요 달항아리 핸드팬 536회 11월 11일 택배 주문

한국인의 밥상 밥 디자이너 유바카하우스 부여 장안요 달항아리 핸드팬 536회 11월 11일 택배 주문 홈페이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한국인의 밥상은 예술과 삶이 공존하는 밥상을

www.camp-gazua.com

 

반응형

댓글